오지은서영호 [작업실라이브 2016년10월16일밤11시06분]

ohsuh-live-cover-3

오지은서영호 [작업실라이브 2016년10월16일밤11시06분]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런 저런 사정으로 음원에서 뮤지션이 가져가는 금액은 상당히 적습니다. 뮤지션도 사람이기에 이로 인해 기운이 꺾이곤 합니다.

벌써 10년 전의 일입니다. 싸이월드 시절에 운이 좋게도 뮤직팀과 연락이 닿아 직거래로 음악을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팔리는대로 제게 들어오는 시스템이라 당시 저로서는 상당한 금액을 벌었습니다. 큰 돈은 아니었지만 내가 정말 직업인이구나, 하는 의식과 누군가 내 음악을 원해서 구입하고 있구나, 라는 걸 실감하는 아주 좋은 기회였습니다. 그런 체험은 특히 시작하는 뮤지션에게 버팀목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응원의 뜻에서 작업실 라이브 버전의 곡들을 네이버 마켓에 한 곡씩 올려볼까 합니다.

이번에 공개하는 음원은 지난 4월에 발매한 앨범 [작은 마음]의 2인 라이브 버전 입니다. 서영호의 건반과 오지은의 노래로만 종종 라이브를 했습니다만 그 버전을 음원으로 남겨보았습니다. 라이브의 매력은 사라지는 것이라 무대에서는 조금 다른 마음으로 노래합니다. 지금 밖에 존재하지 않는 것의 미덕. 그런 느낌을 살리기 위해 음원을 거의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라이브의 장점이 잘 전달되길 바랍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오지은서영호의
오지은 올림

* 11월 8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3주간 총 6곡이 네이버 뮤지션 리그 마켓을 통해 공개됩니다.
* 공개된 곡들은 추후 음반으로 제작되어 12월 매주 수요일에는 진행되는 공연에서 판매됩니다.
* 한번쯤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공간에서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